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애국심·경제력 무장 

주대복 매출 10조 눈앞


애국심 강하고 부유하다고 알려진 중국 Z세대(1995년 이후 출생자) 덕분에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중국 대표 주얼리 업체들이 공격적인 점포 출점 계획을 내놓고 있다. 이 세대는 해외 유명 브랜드보다 용·봉황 같은 전통 문양이 들어간 중국풍 보석을 선호해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분석이다.

 

외신에 따르면 중국 최대 보석 소매업체 주대복(周大福)은 2025년까지 중국에서 2,000개 이상의 새 점포를 낼 계획이다. 이미 중국 본토 내 660여개 도시에 5,000개 가량의 점포가 있는 점을 감안할 때 확장세가 빠르다.

 

이런 추진력은 Z세대가 뒷받침하고 있다. 중국이 시행한 ‘한 자녀 정책’으로 가처분소득이 있는 중산층 가정에서 성장한 이들은 중국 인구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돈 있는 중국 젊은 세대 사이에서 부는 ‘궈차오(國潮·중국 제품을 우선시하는 애국 소비 성향)바람’이 중국 럭셔리 브랜드의 폭발적 성장을 이끈 것이다.

 

미국 브랜드 티파니앤코의 동양판으로도 불리는 주대복이 내놓은 헤리티지 컬렉션의 작년 4~9월 구매층의 56%가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인 걸로 집계됐다.

 

주대복의 경쟁사인 룩푹(六福)도 올해 최대 350개 이상의 새 매장을 열 계획이다. 전자상거래 플랫폼도 확대해 젊은 세대를 공략한다는 복안이다.

 

룩푹 관계자는 “젊은 소비자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의 럭셔리 주얼리 판매 촉진에 노력할 것”이라며 “중국 본토가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했다.   

출처 / 헤럴드경제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2-03-21 18:10:31]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