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인터뷰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어려운 수출절차...  모두 맡겨주세요”

거래 매칭·결제·사후 관리까지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

 

주얼린.jpg

 

 

한국무역협회 수출 통계에 따르면, 귀금속 주얼리의 수출은 2018년 1,872억, 2019년 1,980억, 2020년 2,264억으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약 406조에 육박하는 전 세계 주얼리 시장 규모에서 한국 주얼리의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0.05%로 극히 일부분이다.  

 

한국 주얼리에 대한 글로벌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도 수출이 폭발적으로 늘지 못하는 이유는 국내 주얼리 산업이 오프라인 위주의 거래 형태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주얼리 수출이 전시회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데, 5인 이하 사업자의 비중이 98%를 넘는 산업 구조상 제품 준비 및 해외 전시 출장, 통역, 현지 거래, 수출 통관 업무, 사후 관리까지 하는 것은 한계가 따르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의 수요와 국내 산업의 수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주)주얼린(대표 오승훈)에서 ‘Jewelleen’을 공식 런칭한다. Jewelleen은 국내 귀금속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B2B 토탈 수출 플랫폼으로, 오승훈 대표의 LG CNS 근무 경력으로 쌓은 IT 전문성을 기반과 중국, 미국, 동남아 등지의 글로벌 바이어의 거래관계에서 축적한 노하우로 구축되어 누구나 쉽게 글로벌 판매자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나 Jewelleen은 전시회를 통한 단순 연락처 수집 후 개별로 연락하는 방식이 아닌 마케팅부터 거래의 성사까지 다년간의 실제 거래 노하우가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되었기 때문에 실질적인 거래와 거래 후 관리까지 모두 지원하는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주)주얼린은 플랫폼 오픈 이후 기존에 보유한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판매자들의 입점 즉시 매출이 발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Jewelleen의 가장 큰 특징은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이다. 거래 매칭부터 결제, 사후 관리에 이르는 수출 거래 모든 과정을 플랫폼을 통해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수출 과정의 진척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전시회 거래나 오프라인 위주의 수출 과정을 디지털 전환을 통해 판매자와 글로벌 바이어의 편의성을 높였다.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수출 과정 역시 주얼린이 전부 밀착 지원한다. 다년간의 글로벌 사업 노하우를 통해 축적된 비즈니스 역량으로 글로벌 바이어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을 소싱하여 실질적인 거래로 이어지도록 플랫폼을 구성하였고, 이를 통해 글로벌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수출 초보 기업들이 특히 어려워하는 제품 QC, 선적, 패킹, 통관, 관세 등의 업무 대행 및 지원을 통해 수출 업무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 거래 이후에 발생하는 글로벌 바이어의 CS에 대한 업무 지원 및 처리 결과도 함께 공유하여 수출 초보 기업들이 수출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판매자를 위한 판매자 관리 시스템은 모두 한국어로 되어 있다. 판매자는 판매자 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실시간으로 주문을 확인하며, 주문 이후의 선적이나 배송 완료 여부에 대한 처리 내용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수출을 원하는 상품을 준비하고, 등록만 하면 그 외의 업무는 (주)주얼린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글로벌 수출 업무에 대한 부담감도 적다.

 

이 밖에도 바이어 거래 매칭,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제공, 온라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오프라인 종합몰 입점 지원, 인플루언서 협업 진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을 수 있다.

 

오승훈 대표는 “미국, 중국, 대만, 동남아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사업을 진행했다.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한국 주얼리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니즈가 증가한다는 것도 알게 됐다. 그러나 국내 주얼리의 우수한 디자인과 제조 역량에도 수출 전문 인력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전략 부족으로 글로벌 진출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오픈하는 Jewelleen은 주얼리 산업에 새바람을 불 디지털 혁신 플랫폼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느꼈던 국내 판매자를 지원하여 글로벌 판로를 개척하고, 실질적 거래를 성사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한다”라며 플랫폼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에 오픈하는 글로벌 수출 플랫폼 Jewelleen은 국내 판매자를 본격으로 모집하고 있다.  

플랫폼 입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얼린 판매자 공식 누리집(http://jewelleen.store)을 통해 확인하거나, 카카오톡 ‘주얼린 판매자’를 검색한 후 상담을 진행해도 된다.

 

자료제공/ (주)주얼린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1-06-21 18:05:24]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