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기획부터 비즈니스 운영까지 교육
현업 종사자·업계 입문자 누구나 수강 가능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상민)이 주관하고 미래주얼리학원 부설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가 운영하는 JBM(주얼리 비즈니스 매니지먼트)이 2026년도 ‘JBM 에센셜(Jewelry Essential)’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JBM 에센셜 과정은 주얼리 제작 기술이나 창업 중심 교육이 아닌, 주얼리를 ‘브랜드 비즈니스’로 운영하기 위한 기준과 구조를 정리하는 실무 과정이다.
최근 주얼리 산업은 제품을 잘 만드는 것만으로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려운 구조로 변화하고 있다. 브랜딩, 외주 제작, 원가 관리, 유통 전략, 마케팅, 가격 정책 등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동하면서 브랜드를 어떻게 운영하고 판단하느냐가 성패를 좌우하는 산업으로 전환되고 있다.
JBM 에센셜 과정은 주얼리 산업 구조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 기획·개발 구조, 제품 개발 및 외주 협업 기준, 상업적 제품 기획, 운영 및 의사결정 기준 등을 중심으로 흩어져 있던 경험과 정보를 하나의 비즈니스 구조로 정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단기 강의나 일회성 세미나가 아닌, 사고 → 판단 → 구조화를 반복하는 학습 방식을 통해 브랜드 운영의 기준을 체계적으로 체득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JBM 에센셜 과정은 주얼리 브랜드를 준비 중인 예비 운영자부터 이미 브랜드를 운영 중인 CEO 및 실무자, 주얼리 산업 진입을 준비하는 입문자까지 브랜드 비즈니스의 구조를 정리하고자 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에센셜 과정 수료 후에는 별도 심사를 통해 실제 브랜드 운영과 확장을 목표로 하는 JBM 브랜드경영(B.M) 과정으로 진학도 가능하다.
JBM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구창식 원장은 “JBM 에센셜은 창업을 가르치는 과정이 아니라, 주얼리 산업에서 브랜드를 운영하고 결정할 수 있는 기준을 만드는 과정”이라며 “2026년 과정은 주얼리 산업 종사자와 진입 예정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2026 JBM 에센셜 과정 서류접수는 2월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 www.jbm201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