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상민, 이하 월곡재단)의 지원으로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가 운영하는 ‘Jewelry Business Management(JBM)’ 16기 졸업식이 지난 12월 08일(월) 미래주얼리연구소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브랜드 재정립, 신제품 개발, 유통 확장, 온라인 전략 구축, 지원사업 수주 등 브랜드 성장과 직결되는 실질적 성과가 다수 도출됐다. 운영진은 올해 과정을 “브랜드 기획 중심에서 진정한 ‘경영’ 중심으로 전환된 해”로 평가했다. 교육생들은 브랜드를 단순히 ‘만드는 사람’이 아닌 ‘운영하고 경영하는 사람’으로서의 관점을 확장하고, 실무 체계를 재정비하는 경험을 쌓았다.
이날 이상민 이사장은 “우리는 모두 빛나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종종 남과 비교하며 자신의 빛을 보지 못한다”며, “오늘 이 자리에 선 여러분이 이미 충분히 빛나는 존재임을 스스로 알았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구창식 원장은 “여러분의 성장이 이 과정의 가장 큰 보람이며, 단순히 브랜드를 만드는 것을 넘어 ‘경영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했다.
졸업생 대표 강진아 씨는 JBM 과정이 인생의 전환점이었음을 전하며, 동료들과 함께 산업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