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년간 보석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성기 코리아주얼리센터 대표가 보석, 주얼리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한 책 ‘보석이 필요한 이유’를 출간했다.
이번 책은 보석의 역사, 가격과 품질을 설명하는 전문 서적과는 달리, 보석을 통해서 인간의 감성과 삶의 의미를 이야기하고 있다.
김 대표는 “그동안 보석은 너무 오랫동안 외형의 아름다움과 가격으로 평가받아 왔다”며 “이제는 보석이 가진 시간, 역사, 그리고 인간과의 관계에 주목해야 할 때”라고 말한다.
그는 이 책에서 보석이 단순한 장신구가 아니라, 자연이 수백만 년에 걸쳐 만들어낸 유일무이한 예술품이며, 그 안에 인간의 감정과 스토리, 시간의 흐름까지 담겨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보석이 필요한 이유’는 특히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한다. 보석은 어떻게 인류와 긴 시간을 함께해 왔을까? 보석은 왜 시계, 가방, 자동차와 같은 다른 고가품과 다른가?, 우리는 왜 누군가에게 보석을 선물하고, 보석에 감동하는가? 등을 다루고 있다.
김 대표는 이에 대해 “보석은 인간과 교감하며 감정과 내면, 그리고 시간을 담는 그릇”이라며 “화려함의 상징을 넘어, 삶의 중요한 순간을 기억하고 연결하는 매개체”라고 설명한다.
책에서는 보석의 기원, 문화적 가치뿐만 아니라, 프로포즈 링의 의미, 가족의 유산으로서의 보석, 자존감을 높여주는 보석의 힘, 그리고 미래 세대가 주목하는 보석 소비 트렌드까지 다양한 주제를 폭넓게 다룬다.
이를 통해 독자들이 보석을 ‘가격표’가 아닌 사람과 시대의 이야기로 이해하도록 설명하고 있다.
주얼리 업계 관계자들 역시 “이번 책을 통해 소비자와 업계 종사자 모두에게 보석을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판사는 김 대표가 직접 설립한 ‘주얼인 북스(Jewelin Books)’로, 이번 책은 출판사 설립 후 첫 번째 공식 출간작이다.
김 대표는 앞으로 업계에 필요한 주얼리 전문서적을 출판할 계획이며, 일반 소비자와 보석을 연결하는 콘텐츠 제작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석이 필요한 이유’는 현재 주요서점 및 네이버 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문의 / 02-2686-6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