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회 공모전 실물 대상 신다나作 ‘신부의 부캐’
주제 ‘Echo : 울림이 있는 디자인’
11월 3일부터 지역별 접수 시작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회장 우하나)가 ‘Echo : 울림이 있는 디자인’을 주제로 제25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The 25th International Jewelry Design Contest)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의 본질적 가치인 ‘공감과 울림’을 주얼리를 통해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Echo’는 단순한 형태의 반복이 아닌, 디자이너의 의도와 사용자의 감정이 공명하며 만들어내는 예술적 반응을 의미한다.
우하나 회장은 “좋은 디자인은 눈으로 보는 아름다움을 넘어, 마음에 울림을 남기는 힘이 있다”며 “디자이너와 소비자, 그리고 시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 부문은 ▲실물 ▲렌더링 ▲CAD ▲신제품 ▲순금디자인 부문이며, 특별부문으로 ‘AI Jewelry Design (Artificial Intelligence Jewelry Design, 인공지능 주얼리 디자인)’이 신설되어 디자인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활용과 창작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또한 업계 전문가와 사업자를 위한 ‘올해의 베스트굿즈상’도 함께 진행된다. 이는 시장에 출시된 우수 제품을 선정하여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특별 부문으로, 수상자에게는 협회 회원 입회비가 면제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홈페이지(www.kjda21.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25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 지역별 접수 기간 및 장소
- 대구·부산·광주·전북 : 11월 3일(월) 10:00~18:00 / 각 지회
- 서울 및 기타 : 11월 4일(화) 10:00~18:00 / 종로 우신보석감정원 지하 1층
- 해외 : 10월 28일(화) 18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온라인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