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상민, 이하 월곡재단)이 주관하고,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가 운영하는 JBM(Jewelry Business Management)이 8월 11일부터 ‘2025 브랜드 경영[BM] 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JBM의 브랜드 경영[BM] 과정은 실제 브랜드를 운영 중이거나 론칭 준비를 마친 브랜드 대상으로 한 실행 중심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경영MBA 뿐만 아니라 브랜드 기획, 제품개발, 온라인 전략, 비즈니스 모델 설계, 유통 전략 등 브랜드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형 컨설팅과 과제 중심의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특징이 있다.
JBM 브랜드 경영[BM]은 단순한 강의식 교육을 넘어, 참여 브랜드가 직면한 문제를 전문가와 함께 분석하고 실질적인 해결 전략을 설계하는 ‘1:1 맞춤형 컨설팅 중심’의 과정이다. 참여자는 각자의 브랜드 상황에 맞는 전략을 구체화하며, 실행 과제를 통해 직접 브랜드를 경영 관점에서 다시 설계하고 실무 능력을 강화하게 된다.
이번 BM 과정은 지난 상반기 종료된 주얼리 에센셜(Essential) 과정의 심화 프로그램으로, 에센셜이 주얼리 창업자들의 기초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면, BM은 운영 중인 브랜드의 실전 적용과 성장을 목표로 설계된 경영 실무 트랙이다.
JBM 교육을 총괄하는 구창식 원장은 “브랜딩만으로는 브랜드가 지속 성장하기 어려운 시대다. 이제는 경영 전략과 실행력이 곧 브랜드의 경쟁력이다.”며, “JBM 브랜드 경영[BM] 과정은 브랜드가 직접 성장의 해답을 찾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장기적 성장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JBM 졸업생들은 대형 유통사 입점, 온라인 채널 확장, 정부 지원사업 수주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주얼리 산업 내에서 실무 기반의 교육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JBM의 전체 프로그램 및 과정 안내는 JBM 홈페이지(www.jbm2010.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