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개 업체 참여... 방문객 1천여 명, 전년보다 매출 2배 상승
서울 종로3가에서 열린 ‘보석&광물 팝업스토어’가 업계의 높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총 17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총 방문객 1천여 명, 총 매출 약 1억8천만 원을 기록해 작년보다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팝업스토어는 (주)코리아주얼리센터와 코리아주얼리소사이어티(대표 김성기), 보고(BOGO, 대표 박혜미)가 공동 주최·운영했으며, 종로3가 금성빌딩 3개 층 전체를 활용해 다양한 전시와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관계자는 “보석과 광물을 수집하거나 관심 있는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학생, 디자이너, 전문 수집가 등 폭넓은 방문객이 참여했다.”며, “오프라인 소통의 힘과 종로라는 장소의 상징성이 만들어낸 성공적인 결과”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천연보석 원석, 광물 표본 등 다양한 유색 보석과 광물 표본이 전시·판매되었으며, 일부 업체는 현장에서 수십 건의 고가 거래를 성사 시키기도 했다.
SNS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기 판매자들도 참가해 온라인 팬들과 직접 만나는 ‘팬 미팅형 유통 행사’로서의 성격도 띠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오프라인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일 방문객이 평균 250명을 넘겼다는 점에서, 보석과 광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예상보다 높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행사 주최 측은 오는 9월과 10월에도 후속 팝업스토어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 일정은 ▲9월 20일 ▲9월 27일 ▲10월 18일 ▲10월 25일 총 4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업체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도 곧 받을 계획이다.
문의/ 02-744-5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