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보석감정사협회(회장 강웅기)가 주최하고 (주)우신보석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0기 감별실무교육이 진행된다.
‘보석감별 실무교육’은 보석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교육으로 ㈜우신보석연구원 연구진을 강사로 하여 보석 감별에 필요한 기초 보석학 등 이론교육과 함께 다이아몬드와 유색석, 진주 감별에 관한 분석 기기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 기간은 4월 30(수)일까지 선착순 모집 예정이며, 신청은 (사)한국보석감정사협회 홈페이지(www.gak.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webmaster@gak.or.kr)로 접수하면 된다.
10기 교육은 오는 5월 7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단, 6일 휴일로 인하여 첫 교육은 7일(수), 8일(목) 진행)
교육장소는 우신보석감정연구원 종로점과 압구정점에서 이루어진다. 교육비는 감정사협회 회원은 9만원이며 비회원은 25만원으로 교육 수료 후에는 수료증과 함께 감정사협회가 주최하는 세미나 및 특강에 무료 초대 등 혜택이 제공된다.
강웅기 회장은 “최근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유통의 확대로 주얼리 및 보석 관련 산업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보석감별 및 처리 등과 관련한 해당 분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좀더 명확하게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지금까지 수료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므로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김영민 사무차장 010-6320-6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