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렌드와 성장 전망 분석 & 미국·중국·일본·이탈리아 시장 동향 소개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이하 월곡연구소)는 2년 만에 ‘세계 주얼리 시장 현황 2022-23(Vol1, 2)’를 발행했다. 본 간행물은 유로모니터와 야노경제연구소가 추산한 주얼리 시장 정보를 바탕으로 핵심 내용을 요약했다.
전반적인 세계 시장의 경제적 상황과 주요국의 소비 트렌드, 유통 공급망의 변화 등을 통해 세계 주얼리 시장의 동향에 대한 분석을 담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전 세계는 코로나19 및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경제적 불안정과 인플레이션 그리고, 글로벌 공급망의 혼란 등을 겪으면서, 주얼리 시장에 큰 변화가 발생했다.
월곡연구소는 이번 조사에서 경제적 상황이 주얼리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업계 관계자들이 향후 전략을 세우는데 참고할 만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세계 주얼리 시장 현황 2022-23 (Vol.1)’에서는 전반적인 세계 주얼리 시장 규모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영국의 시장 조사 기관 유로모니터 ‘Jewellery in World’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세계 주얼리 시장 규모 추정치는 약 3,645억 달러 (한화 약 475조 원)로 전년 대비 +3.8% 증가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에는 전 세계 주얼리 소비가 급격하게 감소하였으나, 2021년부터는 V자로 반등을 보이면서 세계 주얼리 시장의 회복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세계 주얼리 시장 현황 2022-23 (Vol.2)’는 주요 국가별 미국, 중국, 일본, 이탈리아 주얼리 시장 규모 내용을 요약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미국 시장은 전년 대비 -5.6% 감소한 반면, 중국은 +10.2% 증가, 이탈리아는 +9.5% 증가했다. 야노경제연구소는 일본 주얼리 시장이 2022년 전년 대비 +6.3% 증가했고, 2023년에는 +1.9%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월곡연구소의 ‘세계 주얼리 시장 현황 2022-23 (Vol1, 2)’에서는 유로모니터와 야노경제연구소에서 산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연간 2회에 걸쳐 배포될 예정이다.
유로모니터는 시장 데이터 조사 기준, 전년(2023년) 조사 데이터가 최신 자료이며, 야노경제연구소는 재작년(2022년) 조사 데이터가 최신 자료이다.
앞으로 월곡연구소는 두 기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계 주얼리 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작성 책임자인 박지홍 연구원은 “본 간행물을 통해 업계 관계자들이 세계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맞춤 전략을 수립해 각국의 시장 흐름에 발 맞출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간행물은 월곡연구소 웹사이트(https://w-jewel.or.kr/wjrc)에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