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주얼리센터와 GIA 홍콩 캠퍼스 연계해 진행
미국 GIA 본교는 파트너쉽으로 운영하던 GIA Korea의 GIA 보석 교육을 2018년 12월 31일자로 종료했다. 교육 시스템 정비 후 본교 직영으로 한국에서 교육을 개시할 예정이었으나, 대외적인 환경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현재까지도 한국에서 한국어로 GIA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실정이다.
이후에 GIA GG(보석감정전문가)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개별적으로 칼스배드, 뉴욕, 홍콩, 방콕 캠퍼스로 유학하여 영어로 교육을 받거나, 온라인으로 GIA 교육을 영어로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미국 본교나 뉴욕, 홍콩, 방콕에서의 교육은 언어장벽이 있고, 약 7개월 이상의 유학 생활로 많은 시간과 체류비가 발생되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특별 클래스가 전문적이고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GIA GG 교육의 지속적인 수요로 개설되었다. 올 해 처음 개설된 GIA GG 특별 클래스는 GIA 홍콩, GIA 방콕 캠퍼스와 연계하여 다이아몬드 전문가 과정을 상반기에, 칼라스톤 과정을 하반기에 진행한다.
Diamonds &Diamond Grading (다이아몬드와 다이아몬드 등급 구분) 이론 과목은 온라인 교육으로 한국에서, Diamond Grading Lab (다이아몬드 등급 구분 실습) 클래스는 2024년 6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GIA 홍콩 캠퍼스에서 한국인 전용 특별 클래스를 개설하여 진행했다.
지난 6월 다이아몬드 특별 클래스 진행 후 14명 모두 다이아몬드 이론 과목을 수강 중이며, 일부 학생은 GIA Graduate Diamonds 디플로마까지 취득하고, 유색 과정을 시작했다.
Graduate Colored Stones(유색 보석 전문가) 과정의 이론 과목인 Colored Stones(칼라 스톤)과 Gem Identification(보석 감별)은 온라인으로 개별 진행하고, Gem Identification Lab (보석 감별 실습) 클래스는 GIA 홍콩에서 12월 첫 주로 확정되었으며, Colored Stone Grading Lab (유색석 등급 구분) 클래스는 GIA 방콕과 2025년 2월로 예정하여 일정을 협의중에 있다.
김성기 코리아주얼리센터 대표(전 GIA Korea 부원장)는 “해외 유학에는 GG 교육비와 현지 체류비, 여행경비 등으로 총 8,000~9,000만원의 비용이 발생하고 7개월 이상의 유학 기간이 교육생들에게 많은 부담이 되어, 이번 특별 클래스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김 대표는 “특별 클래스는 해외에 머무는 기간을 최소화하고, 교육비도 약 3,000만원으로 졸업 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으므로, 이번 특별 클래스가 GIA GG 디플로마를 취득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GG 디플로마를 향한 일정 중에서 유색 보석 전문가 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다이아몬드 전문가 과정을 특별 클래스로 수강했던 교육생들이 오는 12월의 보석감별 특별클래스를 다시 선택하고 있다.
이와 별개로 ‘Pearl Grading Lab(진주 세미나)’ 실습 교육이 오는 10월 19일(토), 20일(일)에 서울에서 7년 만에 열린다. GIA 홍콩 디렉터인 ‘스텔라 리’가 내한하여 직접 강의한다. 한 달 전에 마감될 만큼 호응이 컸다고 전해졌다.
문의 / 02-540-7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