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유학에 따른 부담 없이 GIA GG 교육 기회 제공
유색보석 과정·진주전문가 과정도 내년 초까지 방콕에서 순차적 진행 예정
GIA GG(Graduate Gemologist, 보석감정 전문가) 과정 특별 클래스가 GIA 홍콩 캠퍼스와 (주)코리아주얼리센터(대표 김성기)의 협약으로 지난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GIA 홍콩 캠퍼스에서 Diamond Grading Lab(다이아몬드 등급 구분)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GIA GG 교육과정의 다이아몬드 전문가 필수 실습과정으로 총 13명의 다이아몬드분야 종사자, 주얼리 전문가, 주얼리 업계 2세들이 교육에 참석하였다.
지난 2018년 미국 칼스배드 GIA 본부의 새로운 운영 방침에 따라 GIA Korea 한국 분원의 교육이 종료된 바 있다. 당초 시스템 정비 후 본교 직영으로 한국에서의 교육을 다시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대외적인 환경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현재까지도 한국에서는 GIA 공식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실정이다.
GIA GG 유색보석 전문가 교육 역시 이론 과목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Gem Identification Lab(보석 감별)’ 실습은 GIA방콕에서 10월 말에, ‘Colored Stone Grading Lab(유색보석 등급 구분)’ 실습은 GIA방콕에서 2025년 2월 교육으로 일정을 협의 중이다.
GIA Graduate Pearls(진주 전문가) 과정의 필수 실습 과목인 ‘Pearl Grading Lab(진주 세미나)’ 실습 교육도 7년 만에 오는 10월 19일(토), 20일(일) 양일간 진행된다.
김성기 (주)코리아주얼리센터 대표(전 GIA코리아 부원장)는 이번 특별 클래스 개설에 대해 “업계에서는 GIA GG 교육을 원하는 상담이 꾸준히 있어왔으나, 해외 유학은 언어문제와 비용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이 많아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업계 2세를 비롯해 GIA GG 교육을 준비하고자 했던 사람들에게 이번 클래스가 지름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 대표에 따르면 현재도 지속적으로 GIA GG 교육을 원하는 교육생들에게 미국이나 홍콩 유학을 상담하고 있고, 이 중에는 현재 업계에 재직 중인 사람도 많다고 한다. 하지만 해외 유학에는 GIA GG 교육비(3천7백만원)와 현지 체류비 등 총 8~9천만원의 비용이 발생하고 7개월 이상의 유학 기간이 교육생들에게 많은 부담이 되고 있어, 이번 특별 클래스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문의 / 02-540-7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