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보석감별 실무 교육’ 수료식이 지난 5월 29일 우신빌딩 지하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총 5명이 수료한 8기 교육은 기초 보석학, 다이아몬드 감정 시스템 개요, 다이아몬드 감별에 관한 내용으로 이론 교육을 진행했으며, 압구정 우신보석연구원 연구실에서 합성 및 처리 다이아몬드 감별, 유색보석 감별(커런덤, 에메랄드, 오팔 등), 진주 감별·감정에 관한 내용의 실습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실습 교육에서는 점점 발전하는 합성 및 처리 기법에 따라 운영되는 분석장비 설명을 듣고 실습하면서 정보 분석 과정과 장비의 사용 용도에 관한 이해도를 높였다.
다만, 단기간 수업인 만큼 교육시간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교육생들의 의견이 많았다.
교육을 진행한 연구원들은 교육생들에게 감사의 말과 함께 쉽게 접할 수 없는 분석 장비 실습을 통해 알게 된 지식들이 실질적인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웅기 회장은 “오래 매장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질문에 좀 더 정확한 답변을 원하는 기존 주얼리 산업 종사자분들과 가업을 이어받은 젊은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주얼리 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보석 감별은 중요한 부분이며, 감별에 사용되는 분석 장비들에 관한 교육 및 실습은 어디서도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것으로 이번 교육이 업무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