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gg스터디신문기사3.jpg

 

   코리아주얼리센터·GIA 홍콩·방콕 캠퍼스 연계

   온라인 교육은 한국, 실습은 홍콩과 방콕서 진행 

   

   GIA GG(보석감정전문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특별 클래스가 개설된다.

   미국 GIA 본부는 파트너쉽으로 운영하던 GIA Korea의 GIA 한국어 보석 교육을 지난 2018년 12월 31일자로 종료했다. 

    

   교육 시스템 정비 후 본교 직영으로 한국에서 교육을 개시할 예정이었으나, 대외적인 환경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현재까지도 한국에서 GIA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실정이다. 

    

   그 동안 GIA GG(보석감정전문가)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개별로 칼스배드, 뉴욕, 홍콩, 방콕 캠퍼스로 유학하여 영어로 교육을 받거나, 온라인으로 영어로만 GIA 교육을 받았다. 하지만 미국 본교나 뉴욕, 홍콩, 방콕에서의 교육은 영어로 진행되므로 언어장벽이 있고, 약 7개월 이상의 유학 생활로 많은 시간과 체류비가 발생되는 단점이 있다.

    

   이번 GIA GG 특별 클래스는 GIA 홍콩, GIA 방콕 캠퍼스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방식으로, 다이아몬드 전문가 과정이 올 상반기에 먼저 시작될 예정이다. 

    

   Diamonds & Diamond Grading (다이아몬드와 다이아몬드 등급 구분) 이론 클래스는 온라인 교육으로 한국에서, Diamond Grading Lab (다이아몬드 등급 구분 실습) 클래스는 2024년 6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GIA 홍콩 캠퍼스에서 한국인 특별 클래스를 개설하여 진행된다.  

    

   또한 유색 보석 전문가 과정의 이론 과목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Gem Identification Lab (보석감별) 클래스는 GIA 방콕에서 10월 말에, Colored Stone Grading Lab (유색석등급구분) 클래스는 GIA 방콕에서 2025년 2월에 열릴 예정이다. GIA Graduate Pearls (진주전문가) 과정의 필수 실습 과목인 ‘Pearl Grading Lab(진주 세미나)’ 실습 교육도 오는 5월 말에 서울에서 7년 만에 열릴 예정이다.

    

   전 GIA Korea 부원장이자 ㈜코리아주얼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김성기 대표는 “현재 주얼리 업계에는 2세들이 많이 진출하고 있고, 보석에 관심 있어 업계에 진입하는 사람들도 꾸준히 있어, 전문적이고 국제적인 교육인 GIA GG 교육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특별 클래스 개설이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김 대표에 따르면 현재도 지속적으로 GIA GG 교육을 원하는 교육생들에게 미국이나 홍콩 유학을 상담하고 있고, 이 중에는 현재 업계에 재직 중인 사람도 많다고 한다. 하지만 해외 유학에는 GIA GG 교육비가 약 3,700만원, 현지 체류비와 여행경비 등이 약 5,000만원이 소요되어 총 8,000 ~ 9,000만원의 비용이 발생하고 7개월 이상의 유학 기간이 교육생들에게 많은 부담이 되고 있어, 이번 특별 클래스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김 대표는 “특별 클래스는 그동안 GIA GG 교육을 준비했던 업계 2세와 보석감정전문가로 진출하려는 분들에게 언어 장벽을 부분적으로 해소하여 학업을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해외체류 기간을 최소화하고, 교육비도 약 3천만원으로 졸업할 수 있는 장점까지 있으므로, 이번 특별 클래스가 GIA GG 디플로마를 취득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 02-540-7637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4-02-19 17:57:2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