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홍콩쇼자료사진444둘.jpg

 

   3월 홍콩전시회가 트윈쇼 형태로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와 아시아월드엑스포 두 곳에서 열린다. 

    

   홍콩무역발전국(HKTDC)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찬란한 유산의 일원이 되어라(Be Part of the Splendid Legacy)’를 테마로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전시회 ‘Click2Match’도 2월 27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올해로 10회차를 맞는 ‘홍콩 국제 다이아몬드, 보석 및 진주 전시회’는 다이아몬드, 유색석 등 원자재 중심으로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개최된다. 

    

   이어 40회를 맞는 주얼리 완제품들이 주를 이루는 ‘홍콩 국제 주얼리 전시회’는 2월 29일부터 3월 4일까지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지난해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렸으며 규모도 절반으로 축소되어 홍콩컨벤션센터 한 곳에서 개최됐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130여 개국에서 2,500개 이상 업체가 참가하고 60,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할 예정이다.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열리는 다이아몬드, 보석 및 진주 전시회는 다이아몬드, 보석 및 진주를 포함한 원자재에 특화되어 있다. 

    

   세 가지 특별 존은 세계적인 최고의 공급업체들이 큰 캐럿 사이즈의 최상급 다이아몬드를 집중적으로 전시하는 ‘Hall of Fine Diamonds’, 최상급 컬러 젬스를 전시하는 ‘Treasures of Nature’ 그리고 최고 품질의 진주를 전시하는 ‘Treasures of Ocean’으로 구성된다.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주얼리 전시회는 보석의 화려함이 돋보이는 테마 존으로 구성된다. 

   Hall of Extraordinary에는 호주, 중국, 독일, 홍콩, 인도, 이탈리아, 일본, 스위스, 태국, 영국, 그리고 미국을 대표하는 업체들의 다이아몬드, 귀보석, 진주 등이 세팅되어 있는  고급 컬렉션이 전시된다.

    

   Hall of Fame에는 이탈리아의 ‘조르지오 비스콘티(Giorgio Visconti)’, 홍콩의 ‘체테(Chete)’, 스페인의 ‘카레라 Y 카레라(Carrera Y Carrera)’, 중국의 ‘라오펑샹(Lao Feng Xiang)’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참가한다. 

    

   Designer Galleria에는 오스트리아, 중국, 프랑스, 홍콩, 일본, 한국, 타이완, 태국, 미국 등 패션 트렌드의 최전선에 있는 혁신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소개된다. 

    

   한국에서는 (사)한국주얼리산업협동조합연합회 주관으로 28개 업체가 38개 부스(홍보부스 포함)로 한국관을 개설한다.

    

   다른 테마 존으로는 역사적인 보석을 선보이는 ‘Antique & Vintage Jewellery Galleria’와 홍콩 보석 기술의 높은 수준을 보여주는 ‘World of Glamour’ 등이 있다. 

   전시업체들에게는 2개월간의 HKTDC eMarketplace 프로모션, Click2Match 및 Scan2Match 기능이 제공되어 전시업체가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보석 퍼레이드, 세미나, 바이어 포럼 및 네트워킹 이벤트 등의 관련된 프로그램을 마련해 최신 시장 정보를 업계 참여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홍콩무역발전국은 바이어들에게 스폰서십(호텔·여행경비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홍콩무역발전국 관계자는 “특히 이번쇼에서는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전시업체들에게 2개월 동안 온라인 기반의 HKTDC eMarketplace 프로모션, Click2Match 및 Scan2Match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홍콩무역발전국은 1966년에 설립된 법인체이며 홍콩의 무역종사자들, 제조업자들, 서비스업체들을 기반으로 대외적으로 국제적인 마케팅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중국 내 11개 지사를 포함하여 전 세계 40개의 지역 대표부에서 외국기업들의 홍콩을 경유한 아시아, 중국시장의 진출을 장려하고 있다.

   

   

   한국관 참가 기업(28개)

   ▲(주)클라쎄인터내셔널 ▲(주)쥬얼파크 ▲애란컴퍼니 

   ▲(주)실마 ▲(주)테라리제 ▲쥬얼진용 ▲주식회사 엠케이쥬얼리 

   ▲주식회사 제이케이인터내셔널 ▲(주)제이엔지 죠이엘리 

   ▲(주)엔트라쥬얼리 ▲세비앙 ▲시아모 ▲주식회사 골드팡 

   ▲(주)파쇼네 ▲주식회사 제모피아 인베스트 ▲(주)코리아피어싱 

   ▲아트피어스 ▲익산주얼리협동조합 ▲자골드 ▲행복의 메신져 

   ▲골든타임 ▲(주)한국금시장그룹 ▲(주)데코산업 ▲창금(주얼리칸) 

   ▲톤앤캐럿 ▲(주)제이쥬얼리 ▲월드진주 ▲(주)인아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4-02-19 17:52:48]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