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대, 인덕대, 장안대 협업, 겨울학기 캠프(주얼리 캐드·디자인 기획) 운영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월곡재단)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인덕대학교, 장안대학교와 협력하여 주얼리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월곡주얼리 직무부트캠프'를 운영한다고 지난 1월 6일 밝혔다.
2024년 겨울학기 직무부트캠프는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며, 전공 학생들에게 가장 관심도가 높은 ‘주얼리 캐드’와 ‘디자인 기획’ 캠프가 개설되었다. 10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지닌 팀장급 이상의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한다.
주얼리 캐드 캠프는 1월 6일부터 3주 동안 상품성과 시장성이 높은 주얼리 제품 모델링을 구현하고, 실제 제품이 개발되는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
디자인 기획 캠프는 1월 9일부터 4주 동안 실무에서 알아야 할 디자인 기획 요소와 컬렉션 개발 프로세스, 시장조사와 아이디어 전개, 일러스트를 활용한 디자인 개발을 접하 게된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직무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며, 각각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취업 및 커리어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캠프를 기획한 월곡재단 마컴센터 채종한 소장은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이 취업 시장에서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며, 산업에 필요한 직무 경험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캠프를 통해 성장의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각 캠프는 대학의 지정 교육실 및 별도의 공간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실무 역량과 경험을 공유하는 현직의 전문가와 1:1 코칭 및 모니터링을 통해 실무를 이해하고, 커리어 성장을 위한 방법들을 제시해 준다.
캠프에 선발된 학생에게는 ▲참가비 전액 지원 ▲현직자와 1:1 피드백, 현직 실무 체험 ▲우수 학생 장학금 포상 ▲캠프 참가 수료증 전달 ▲커리어 심화 과정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