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상민, 이하 월곡재단)이 지원하고 미래주얼리학원 / 부설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에서 진행되는 JBM(주얼리 비즈니스 매니지먼트)이 2024년도 15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2024년 1월 15일부터 서류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주얼리 산업에 꿈을 키우고 있는 전문학사(전공무관) 졸업자나 주얼리 브랜드를 개발이거나 계획 중이라면 누구라도 지원이 가능하다.
JBM은 주얼리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 교육과 비즈니스 성장 지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브랜드 기획, 실무 마케팅, 전문가 멘토링, 제품 개발 및 판로 지원 연계, 정부&민간 지원사업 컨설팅, 비즈니스 파트너 매칭, 브랜드 론칭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JBM은 주얼리 산업을 이해하고 브랜드와 비즈니스 실무를 익힐 수 있는 베이직 과정과 베이직 과정에서 익힌 실무를 토대로 실제 브랜드를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브랜딩 과정의 2가지 파트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브랜드를 개발한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은 성공적인 브랜드 론칭 및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프로젝트를 통해 유통사 입점 및 초기 판로 지원을 받게 된다.
JBM은 브랜드의 자립을 위해 작년부터 비즈니스 멘토링을 강화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에 지원하였다. 그 결과 2021년 3천만 원에서 2022년에는 약 600% 가까이 상승한 1억 7천700만 원의 지원사업 수주 성과를 창출하였으며, 2023년 현재도 1억 3천만 원 이상의 지원사업을 수주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또한, 13기 벨 에비뉴는 JBM에서 브랜드를 기획하고 졸업과 동시에 1억 6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주목을 받았으며, JBM에서 기획된 벨오프는 신진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에 1년간 장기 팝업스토어로 입점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JBM14기는 지난 10월 진행된 주얼리 데모데이를 시작으로 내년 1월과 2월에는 팝업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JBM 홈페이지 (www.jbm2010.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