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김영출학술발표432.jpg

 

   한미감정원, 광물·암석학회 공동학술회 구두발표

   

   (주)한미보석감정원(원장 김영출 공학박사)은 (사)한국광물학회(회장 김정진 교수)와 한국암석학회(회장 길영우 교수)가 주최한 2023 공동학술발표회에서 ‘천연 다이아몬드와 랩그로운(합성) 다이아몬드의 감별’의 주제로 구두 발표했다. 

    

   이 학술대회는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충남 공주대학교에서 진행됐다.

    

   한미감정원은 발표에서 계속 이슈가 되고 있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물리적, 화학적 특성을 소개하고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HPHT와 CVD 감별 및 내재된 특징, 유통 경로, 가격 및 제조 생산지 등에 대해 발표했다. 

    

   가장 큰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는 최근 인도에서 생산된 50.25캐럿의 CVD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가장 큰 다이아몬드의 기록을 경신했음을 전했다.

    

   김영출 원장은 ‘천연 다이아몬드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특성을 분석하는 것은 천연과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및 주얼리 산업이 어느 선까지 공존할 수 있는지를 분석하는데 매우 중요한 자료이다’며 ‘더불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감별 특징은 메이커와 다이아몬드 성장 기술의 진보에 따라 시대적으로 변해 왔기에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미감정원은 현재 업계 최다인 SCI급을 포함한 204편의 방대한 양의 연구 발표(해외·국내)와 연구개발 수행실적 및 보석 감정 특허 등을 보유하고 있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3-07-10 12:47:48]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