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전정남(우진공방)

   이정기(커플로)

   송영회(성화사)

   이창수(운산공예공방)

   김윤봉(놀이터)

 

 

   우수숙련인시상식421.jpg

 

 

   전정남 대표(우진공방), 이정기 대표(커플로), 송영회 대표(성화사), 이창수 대표(운산공예공방), 김윤봉 대표(놀이터)가 서울특별시 선정 우수숙련기술인으로 선정됐다.

    

   서울시가 올해 처음으로 도시제조업 분야에서 오랫동안 지역 숙련기술 발전을 위해 힘써온 2022년 서울특별시 우수숙련기술인 18명을 선정했다. 이와 관련해 제1회 ‘우수숙련기술인 시상식’이 지난 12월 15일(목)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서울특별시 우수 숙련기술인으로 선정되면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수여하고, 개발 장려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각 분야의 숙련기술자가의 경험과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자산으로 후배 소공인들에게 전수될 수 있도록 도시제조업 관련 기술교육원 교육과정에 특강에도 참여하게 된다.

    

   2022년 서울특별시 우수 숙련기술인 선정을 위하여 지난 9월 23일부터 11월 11일까지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자치구청의 추천을 받아 23명을 후보자를 접수받았다.

   분야별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서류심사, 현장실사, 최종심사를 거쳐 최종 주얼리 5명, 의류봉제 4명, 기계금속 3명, 수제화 5명, 인쇄분야 1명을 2022년 서울특별시 우수 숙련기술인으로 선정하였다. 

    

   전정남 대표는 “올해로 주얼리 공예를 시작한지 48년이 되었다. 15살부터 친구의 권유로 우리나라 최초의 옥 가공 공장이었던 한국 제이드에서 일하기 시작한 이후 우진공방 대표로서 옥석패물가공에 대한 열정과 사명감으로 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인들의 모범이 되고, 지위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혜정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2022년 서울시 우수 숙련기술인 선정을 계기로 지역 숙련기술인들이 존경과 우대를 받는 사회풍토가 조성되고, 숙련기술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대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2-12-29 11:12:36]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