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9월 15일까지 예술의 전당

헤리티지 컬렉션 등 190점 전시

 

불가리컬러.jpg


컬러의 대가 불가리의 끝없는 열정과 실험 정신을 들여다볼 수 있는 ‘BVLGARI COLORS(불가리 컬러 전시회)’가 한국에서 최초로 열리고 있다.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7월 20일~9월 15일)

 

1884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시작된 브랜드 불가리는 독창적인 스타일과 대담한 컬러, 볼륨감 그리고 로마 문화를 연상시키는 요소들을 활용해 아름다운 주얼리, 워치, 액세서리, 향수 컬렉션을 선보여왔다. 특히, 자연의 귀중한 선물과도 같은 컬러 젬스톤은 불가리에 있어 가장 큰 영감의 원천이자 그 자체로도 예술 작품과 같다. 

 

불가리는 지난 130여 년 간 세계 도처로 최상의 컬러 스톤을 찾아다니며 탐구하고, 독창적인 컬러 조합과 스톤 컷팅 방식을 적용해, 화려한 로마의 감성이 깃든 수많은 제품들을 탄생시켰다. 

불가리 헤리티지 컬렉션 및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개인 소장품 190점 이상을 매혹적인 스토리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불가리394예술의전당.jpg

 

또한 전시장은 각 작품에 적용된 젬스톤 컬러를 바탕으로 레드-블루-그린-멀티컬러 등 네 개의 룸으로 구성된다. 이는 관람객들이 불가리 전시의 큰 컨셉은 물론 각 작품에 담긴 스토리를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외에도, 곳곳에 이탈리아 로마를 담은 흥미로운 디지털 아트, 증강 현실(AR) 기술을 접목한 포토존 및 불가리의 주요 아이콘을 소개하는 현대 불가리 갤러리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이탈리아 하이 주얼러 정신을 향기로 표현한 불가리 퍼퓸과 4가지의 각 방에 흘러나오는 음악이 시각 외 또 다른 감각을 터치해준다. 숨프로젝트(SUUM Project)가 엄선한 국내 주요 아티스트 7인의 현대 미술 작품도 함께 공개된다. 

 

티켓 수익금의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에 기부되어 추후 국내 아동들을 후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불가리는 인터렉티브한 애플리케이션을 8월 출시해, 전 세계 모든 사람이 모바일로도 전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불가리 CEO 장 크리스토프 바뱅은 “이번 전시는 영원의 도시, 로마의 해질녘을 수놓은 컬러, 아름다움 그리고 역사적인 보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창의적인 불가리 마스터피스들을 한국 관람객들에게 선사해줄 것이다. 더 나아가, 주얼리를 하나의 예술로 바라보는 불가리의 가치관을 반영해, 한국 및 국제적으로 저명한 예술가들의 작품과 주얼리를 접목했습니다. 주얼리와 현대 예술이 만들어낼 조화로움을 경험해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불가리 코리아 이정학 대표는 “수년의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중요한 마켓인 한국에서 불가리 컬러 전시를 세계 최초로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이번 전시를 통하여 국내 고객들이 불가리의 역사와 뿌리는 물론, 시대의 변모에 맞춰 진화하는 브랜드의 동시대성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더불어 국내 아티스트 및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에 가장 접목된 콘텐츠를 제공함은 물론 국내에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불가리 컬러 전시회로 불가리가 가진 아름다움과 가치가 한국에서 더욱 잘 이해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재우 기자

 

불가리3942.jpg

·골드 소재에 멀티컬러 사파이어, 만다린 가넷, 에메랄드,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네크리스·

·2009 개인소장·


레이스처럼 섬세한 네크리스는 비브 디자인과 멀티컬러 사파이어의 생생한 조합을 선보이며 불가리의 하우스 코드를 드러낸다. 

압도적인 플로럴 모티브는 매년 봄을 맞이해 스페인 계단을 장식하는 아잘레아 꽃에서 영감을 얻었다. 

무려 천 시간이 넘는 공을 들여 제작한 네크리스는 극도로 유연한 자태로 목 주변을 부드럽게 흘러내린다. 

684개의 미세한 링크는 1,368번의 용접을 거쳐 각 젬스톤에 완벽하게 들어맞도록 개별적으로 제작된 498개의 클로 콜렛을 서로 연결시킨다. 

1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정제된 이탈리아의 탁월한 장인 기술은 작은 디테일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1-08-20 13:31:38]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