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서울시 소재 주얼리소매점 선착순 400개 업체

 

반지호수검사차트388.jpg


KS규격 링&봉게이지 정착을 위한 3차 사업이 2021년 5월을 기점으로 시작된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한국귀금속중앙회를 주관기관으로, 서울주얼리산업협동조합과 소상공인신문을 참여기관으로 각각 선정하고 지난 3월 23일 ‘2021년 KS규격 링&봉게이지 표준화 사업 협약식’을 통해 ‘KS규격 링&봉게이지 3차 사업단’을 구성했다.

 

그동안 진행된 서울지역 KS 규격 링&봉게이지 정착을 위한 1, 2차 사업이 주로 소매, 도매 제조 등, 업계 내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면, 이번 3차 사업은 반지를 구매하는 실소비자 층을 대상으로 추진하게 된다. 

 

소매점에서 상대하는 소비자를 위해 KS규격 반지 사이즈를 홍보하는 아이템으로 소비자용 스마트 링게이지, 반지 호수검사표, KS규격 가이드북으로 구성된 5천 세트의 ‘KS규격 반지 사이즈 홍보 패키지’ 제품을 만들어, 서울 소재 소매점 중 400개의 소매점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무료로 공급할 계획이다.

 

1차 사업의 KS규격 링&봉게이지 보급, 2차 사업의 가락지봉(제조용 봉게이지) 보급에 이어 소비자에게 지급하는 KS규격 홍보물을 통해 KS규격 반지 사이즈를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소비자의 동참을 이끌어낼 기회로 만들겠다는 것이 3차 사업의 주요 목표이다. 

 

또한 반지 제조 시 순도 및 제조사 각인 이외에, KS규격 반지 사이즈도 같이 각인하여 제조,  총판, 소매점, 소비자가 모두가 손쉽게 KS규격 반지 사이즈를 인식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며 반지 제조업체들의 캠페인 동참을 위해 ‘KS규격 반지 사이즈 각인 우수업체’를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반지 제조사의 KS규격 각인은 주문 시 혼란을 방지하고 KS규격을 조기에 정착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안으로 제조업체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절실히 요구된다.

 

아울러 프랜차이즈 및 온라인 유통업체들을 대상으로 이번 3차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협조를 위한 참여업체들을 우수업체로 선정하여 온라인과 SNS를 통한 KS규격 반지 사이즈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KS 규격 링&봉게이지 캠페인을 담은 동영상도 만들어 유튜브 방송을 통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 소비자용 패키지, 무료 신청 방법 및 일정

KS규격 홍보 패키지의 지급대상은 서울시 소재 주얼리소매점이며, 신청업체 중 선착순으로 400개 업체를 선정하여 지급한다.

 

패키지 수령 신청서(사업단 양식)와 개인정보 수집·제공 동의서(사업단 양식), 그리고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주관기관인 한국귀금속중앙회에 제출해야 한다. 단 사업자등록증 상의 업태가  ‘소매’로 되어야 하며 도매나 제조는 대상이 되지 않는다 

 

신청서 등 서류 접수는 오는 5월 3일(월)부터 시작되고, 배포는 5월 20일부터 택배 또는 방문 수령의 방법으로 진행된다.

신청서 양식은 서울주얼리지원센터(www.seouljewelry.or.kr) 한국귀금속중앙회(www.jewelkorea.org)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문의/ 한국귀금속중앙회 사무국 02-776-9989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1-04-27 16:56:36]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