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마틴 라파포트 회장·우이 왕 박사 초청 강연

‘제4회 서울 국제 주얼리 컨퍼런스(4th Seoul International Jewelry Conference, SIJC 2020)’가 오는 10월 15일(목) 개최된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가 장기화되며 좀처럼 누그러들지 않아 이번 컨퍼런스는 주얼리업계 최초로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실시간생중계로 진행되며 낮 12시부터 약 2시간 진행된다.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전대미문의 글로벌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 우리가 겪고 있는 다양한 변화와 경험을 중심으로 새로운 마케팅과 감정 기법에 대한 강연이 기획되었으며, 2명의 연사가 초빙되었다.
1부 강연자인 GIA의 Wang Wuyi 박사는 ‘GIA에서 새롭게 개발된 기술과 서비스’라는 주제로, 다이아몬드 감정의 자동화 기법 및 합성다이아몬드의 새로운 감정서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2부 강연자는 라파포트그룹의 Rapaport 회장으로 ‘COVID-19, 기회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변화되고 있는 주얼리시장 및 소비 현황과 이를 통한 기회창출에 관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차를 맞이하여 기획된 본 컨퍼런스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그동안 다이아몬드와 유색보석에 관한 제조와 유통현황, 산지정보, 감별기술 등의 다양한 테마로 외국 전문가들을 매년 초청하여 국내 주얼리업계에 중요 정보들을 제공해왔다.
주최 측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혁신과 비대면 산업이 전 영역에서 하나의 패러다임이 되고 있기에 국내 주얼리시장 또한 그에 관한 정보와 대처가 필요하다” 며 “거물급 강연자들의 발표로 진행되는 만큼 관련 업계 종사자 및 대학생들에게 언택드 시대의 최신 솔루션과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2020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 참가는 9월 14일부터 www.SIJC2020.com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 후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주얼리업계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본 컨퍼런스는 12시부터 2시간 동안만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되므로 사전등록을 미리 마쳐두는 것이 용이하다. 1회 본인 인증을 통한 사전등록 후에는 별도의 절차없이 로그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유의해야 할 점은 생중계 영상 관람이 휴대폰 접속을 통해서도 가능하나 PC에 최적화된 방식이므로 사전등록한 정보로 로그인하여 PC로 생중계 관람할 것을 권장한다.
컨퍼런스 사전등록 방법 및 행사 프로그램 등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 홈페이지, 신문광고, 각종 SNS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재)한국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 주관·주최하며, 서울특별시, 한국다이아몬드위원회,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GIA 한국총동문회, (사)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 (주)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주얼인네트워크가 후원·협찬한다.
문의/서울주얼리지원센터 감정연구소 02-764-9050
정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