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서울근로자건강센터가 귀금속제조 사업사업장을 위한 안전보건자료인 ‘귀금속제조작업관리’ 메뉴얼을 제작해 지난 11월 29일 배포했다.

 

고용노동부 서울고용노동지청의 의뢰를 통해 만든 이 자료는 귀금속제조 사업장에서 일하는 노동자의 안전보건관리에 관한 기본정보 및 사업주와 노동자들의 안전보건에 관한 인지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귀금속제조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화학물질들의 건강유해성 ▲귀금속제조 사업장의 사고와 근골격계 질환 위험성 ▲귀금속제조 사업장이 준수해야 할 관련 법규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내용은 미국 캘리포니아 직업보건청에서 발행한 ‘Fact sheet : Jewelry Manufacturers' Regulatory Requirements Information’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의 실태조사를 기초로 작성됐다.

 

서울근로자건강센터 최영철 부센터장은 “최근 들어 귀금속제조사업장의 열악한 작업환경이 언론을 통해 조금씩 알려지고 있다”면서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일하는 분들의 건강을 관리하려고 해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사업장을 위해 제작한 만큼 기본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자료에 다 담지 못한 내용은 서울근로자건강센터(02-6747-5700)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상담해 드린다”면서 “작업환경측정, 근로자건강진단, 산업안전보건법에 관한 문의나 개인건강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바란다”고 전했다. 다음은 서울근로자건강센터가 제작한 ‘귀금속제조작업관리’메뉴얼이다. [편집자 주]

 

주얼리신문341호-11.jpg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12-20 16:37:3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