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코로나19에 정치상황 악화로 불안심리 커져


홍콩이 송환법 반대시위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잇따라 악재를 맞으면서 명품을 팔아 현금을 손에 쥐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닛케이아시안리뷰는 다이아몬드 거래 전문 기업 WP 다이아몬드 통계를 인용해 지난 2월 홍콩 웹사이트에서 다이아몬드, 보석, 명품 시계 판매문의가 1년 전과 비교해 70% 늘었다고 보도했다. 같은 기간 약혼반지 판매 문의도 두 배가 늘었다.

 

홍콩에서 가장 큰 보석업체인 주대복(周大福)은 최근 자사의 소매점에서 금반지 등을 파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닛케이는 전했다. 세계 증시가 코로나 19로 폭락하자 투자자들이 안전 자산인 금에 몰리고 있다.

주대복 관계자는 “금값이 치솟을 때마다 나타나는 현상이며, 싸게 사서 비싸게 팔려는 경향은 오래전부터 있었다”고 소개했다.

 

홍콩 중고 명품 판매업체 밀라노 스테이션 홀딩스는 최근 두 달간 가방 판매량이 30% 증가했다.

이 회사는 지난 한달 동안에만 1개당 30만 홍콩달러(약 4,942만원) 이상 값이 나가는 에르메스 악어 핸드백 10여개를 매입했다.

 

그는 “사람들이 경기침체로 인한 재정 부담을 덜기 위해 사치품을 팔고 있다”면서 “주가가 크게 변동할 때마다 명품가방은 시장으로 유입될 것”으로 내다봤다.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20-06-25 17:17:2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