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오원탁.jpg    

   

    

   인생디자인의 저자 오원탁 교수가 지난 629MJC보석직업전문학교에서 행복한 삶을 위한 인생디자인 체험워크숍을 개최했다.

             

   귀금속 업계 종사들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청년기, 성년기, 중년기, 노년기로 나눠진 자료를 가지고 항목에 따른 평가점수를 토대로 그 동안의 삶을 돌이켜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인생 디자인 체험은 연령대에 따라 청년기, 중년기, 장년기, 노년기로 나뉘어 진행된다. 시기별로 인생에서 우선순위 시 되는 부분이 상이하기 때문에 평가 항목들이 달라진다. ‘성실과 건강’, ‘지식기반’, ‘전공능력’, ‘긍정적 사고력’, ‘냉철한 분석결과 판단력’, ‘감성적 창조력’, ‘미래 기획력’, ‘포용적 인간관계8가지 지표를 토대로 평가가 이루어지고 결과가 도표화된다. 이를 통해 삶의 목표와 자신이 가고 있는 현재 방향과의 일치여부를 확인하고 개선해야 될 부분들을 점검할 수 있다.

             

   오원탁 교수는 우리는 인생도 디자인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인생은 자연의 사계처럼 계절에 따라 인생을 디자인해야 보석 같은 삶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 “현재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인생을 계획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재우 기자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8-08-13 15:32:1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