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귀금속공예, 보석연마, 왁스카빙 3개 종목 운영
 
주얼리분야에 종사하는 소상공인들의 기능경연을 통해 숙련기술인의 사기진작과 기능인 육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제1회 소상공인 주얼리 기능경진대회’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가 시행하는 이 대회는 귀금속공예와 보석연마, 왁스카빙을 경기종목으로 두고 오는 9월 20일부터 29일까지 참가접수를 받는다.
 
귀금속공예 종목은 경력 10년 이상의 귀금속공예 일반직장인, 업종 기술자, 장애인을 참가자격으로 두고 오는 10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총 14시간에 걸쳐 신청업체별 사업장에서 경기가 치러진다.
 
보석연마와 왁스카빙은 각각 경력 10년과 5년 이상의 소상공인, 상시근로자, 관련업을 함께하는 가족을 참가자격으로 두고 11월 1일 일산 킨텍스에 마련된 대회장에서 8시간 동안 경기를 갖는다. 참가비는 5만원으로 참가신청을 위해서는 소상공인임을 증명하는 사업자등록증명원, 4대 보험사업장 가입자명부, 가족관계증명서, 한주연 소속단체장 추천서 등 별도의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경기 참가자는 제공된 제작도면과 지급된 재료로 과제 요구사항을 관련공구를 사용해 완성하면 된다.
 
정부로부터 3천만원을 보조금으로 지원받는 이 대회의 종목별 동상 이상 선정자에게는 총 시상금 800만원이 주어지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함께 대회 자체적으로 정한 명인 칭호가 부여된 메달을 수여하고 기능경진대회 심사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각종 특혜가 주어질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2일 오전 11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봉승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은 “국내 최고 권위의 기능경연장이자 차세대 숙련기술인 등용문으로 만들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대회를 운영할 방침”이라면서 “소통하는 열린 기능경진대회를 표방하는 만큼 경기장 참관 프로그램과 각종 부대행사도 운영해 기능인 참여확대와 정보교류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 02-766-1588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7-09-05 14:53:16]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