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161018_?????? ???(535x700mm)_Type A-3.jpg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회장 박은숙)가 오는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는 ‘디자인 코리아 2016’에 주얼리디자인 특별전을 연다. 디자인 코리아 2016은 주목받는 디자인 시장, 발굴 가능한 디자인 분야의 육성을 목적으로 이 특별전을 준비했으며, 디자인협회가 이를 주도적으로 기획했다.
 
박은숙 회장은 “이번 전시에는 중국 등 해외에서 한류 붐을 업고 한국 주얼리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자연과 전통이 조화를 이루면서도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한 주얼리 디자인 작품을 전시한다”면서 “우리 협회 회원들의 작품과 함께 본 협회가 주관했던 제 15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의 대상작(채림, 미르)는 물론 수상작 50여점을 감상할 수 있으며, JAVISI Jewelry, 디아뎀 주얼리가 단독부스로 참여한다”고 전했다.
 
? 15? ???????????? ???(??, ??).jpg
제 15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의 대상작(채림, 미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코리아 2016(DK 2016)’에는 주얼리/시계, 가구, 레저용품, 안경, 주방용품, 가방, 문구 등 생활소비재 7대 품목을 바탕으로 편리함, 품격, 아름다움, 건강, 즐거움 등 5가지 테마를 설정, 홈&리빙, 가구&인테리어, 의류&패션, 레저&건강, 문구&완구 등 5가지 섹션으로 꾸며 최신 디자인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행사장에서는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용품 DIY 무료 체험, 생활 용품을 이용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즉석 강좌 등을 마련했다. 캐릭터 양말 인형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카드지갑목걸이 만들기, 수납장 우드버닝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이 전시된다. 또한 국내외 초청 연사의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해외 수출 전략, 창업 준비 전략 및 성공사례,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강연도 마련된다. 또한 11월 8일 개최되는 헤럴드디자인포럼의 연사로 참여하는 이태리의 대표 주방/생활용품 브랜드인 알레시(ALESSI)사 최고경영자(CEO)인 ‘알베르토 알레시(Alberto Alessi)’와 前 핀터레스트 총괄 제품디자이너인 ‘밥 벡슬리(Bab Baxley)’ 의 강연도 이어져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는 ‘Design Korea, Beyond Asia’라는 주제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시장을 겨냥하는 디자인 한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비즈니스 전시회 규모를 자랑하며, 글로벌 디자인 한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가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업과 디자이너, 바이어 간의 매칭을 통해 맞춤형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하는 디자인 한류 비즈니스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디자인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글로벌 비즈니스 고도화를 통한 디자인 한류의 국제적 확산 및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3년부터 매년 행사를 개최, 올해 14회 째가 된다.
 
이청웅 기자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6-10-26 14:35:37]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