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HOME > 뉴스 > 뉴스종합

트위터아이콘 페이스북아이콘

???????.jpg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가 ‘주얼리 창업 가이드’를 발간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성향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소규모 소매 주얼리, 패션 액세서리 신규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창업자를 위해 기존의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의 창업 가이드를 보완해 주얼리 창업에 맞게 제작했다.
 
가이드에 수록된 전반적인 내용은 최근 주얼리 관련 창업자의 의견을 직접 수렴해 창업 전반에 필요한 사업계획 및 분석, 상권분석, 인테리어 및 디스플레이, 인허가 사항 제도 관련, 개업 준비, 광고 및 홍보 계획, 고객관리 전략, 알아두면 좋은 팁 등 전반적으로 모든 분야를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이 수록됐다.
 
주목할 만한 내용으로는 머리 속에 있는 사업내용을 구체적으로 도출할 수 있는 사업계획 항목과 주얼리 사업 운영 시 필요한 팁 등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또한 이번 가이드에서는 언제, 어떻게 연간 홍보계획을 운영해야 하는지, 월별 홍보 운영계획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메모도 가능한 이벤트 캘린더가 수록되어 있다.
 
신규 창업을 준비하는 사업자 외에도 이미 창업한 주얼리 사업자라도 현재 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창업 가이드의 자세한 내용은 오는 10월 첫째 주에 월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PDF파일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이청웅 기자
연관검색어
[작성일 : 2016-09-27 14:35:05]
목록

댓글작성 ㅣ 비방,욕설,광고 등은 사전협의 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번호  
포토뉴스
더보기
월간이슈
더보기